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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플레어 2019 3 ~ 4Q & 2020 1Q 실적 컨퍼런스콜 한번에 보기

성장은 우상향 2020. 6. 16.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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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순서 ]

 

1. 19 3Q                             

2. 19 4Q + 컨퍼런스콜

3. 20 1Q 실적                  

 


 

 


 

1. 2019 3Q 실적

 

 

2016년 1분기와 2019년 2분기 말까지 매출은 247% 증가한 반면 매출원가는 동일기간 146% 증가

2019년, 2분기까지 6개월간 Cloudflare는 1억 2,910만 달러의 매출 달성. 매출총이익 1억달러 (매출총이익률 약 77.4 %) 달성

매출은 수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회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음. CEO와 사업보고서에도 언급되는 부분이지만, 영업 및 마케팅, 연구개발에 계속 돈을 쏟아붇는 중. 영업손실은 $36.92 million, 순손실은 $36.82 million. (희석EPS는 43 센트)

Cloudflare가 사업규모를 확장함에 따라 추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용은 증가. 그러나 회사는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용보다 빠르게 수익을 늘렸음.(16년 1분기~19년 2분기 매출 247% 증가, 매출원가 146% 증가)

Cloudflare 공동 창립자Matthew Prince  Michelle Zatlyn는 주주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서비스 제공비용은 그다지 빠르게 증가하지는 않았지만 Cloudflare의 성장에 자금이 투입되고 있음'을 밝혔음. (서비스 제공비용보다 회사규모와 경쟁력 강화에 돈을 지출했다는 의미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주관적인 제 생각입니다.) 출원에 따르면 Cloudflare의 연구 개발 비용은 2018년 6개월 동안 2,360만 달러에서 2019년 1분기 및 2분기에는 3,650만 달러로 50% 증가했으며, 연구기관의 인원수는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Cloudflare의 판매 및 마케팅 비용도 비슷하게 큰 폭으로 증가. 2019년 상반기에 전년 동기대비 60% 증가한 약 6670만 달러를 지출. Cloudflare는 작년에 비해 영업 및 마케팅 조직의 인력이 57%증가. 반면, 2019년 2분기까지 약 3,370만 달러에 이르는 회사의 관리비용은 거의 변하지 않았음.

 

 


 

2. 19년 4Q 컨퍼런스 콜

 

[참조 : https://www.fool.com/earnings/call-transcripts/2020/02/14/cloudflare-inc-net-q4-2019-earnings-call-transcrip.aspx]

 

[ 공동창립자, CEO Matthew Prince 연설 ]

2019는 Cloudflare의 해입니다. 우리의 4분기 매출은 8천 8백만 달러로 전년대비 51%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점점 더 큰 고객들 사이에서 강한수요를 경험하고 있으며 4분기에는 연간 100,000 달러 이상을 지불하는 550명의 고객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Q4 매출총이익률은 약 79%를 기록했으며 이 기간 동안의 매출총이익은 전년대비 55%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네트워크의 차별화된 효율성과 하나의 일관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광범위한 서비스기반으로 매출총이익률의 강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9년 한 해 동안 2억 8,800만 달러의 매출이 발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49% 증가한 수치입니다. 지난 4 년간 복합 연간 매출성장률은 50%였습니다.

수년에 걸쳐 절대수익이 증가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높은 매출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게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IT 지출이 온 프레미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서 확장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함에 따라 제품과 유연한 네트워크에 현명하게 투자하여 전략적으로 공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9년에는 무료 및 유료 고객을 포함, 약 260만 명의 총 고객으로 순차적으로 12%, 전년 대비 34% 증가했습니다. 또한 2019년 동안 Cloudflare를 사용하여 인터넷 자산 수를 천만 회 늘려 플랫폼에서 2,600만 건 이상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는 당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성능이 뛰어난 웹 사이트, API 및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고객 중 상당수는 아직 비용을 지불하지 않지만 그들은 문자 그대로 마케팅, 영업 및 제품 개발 퍼널의 최상위입니다. 

* 무료 고객 = 마케팅 수단

그들은 우리의 경쟁사 중 누구도 필적 할 수없는 자산입니다. 우리는 초기부터 Clay Christensen 교수의 설명에 따라 파괴적 혁신이론을 믿습니다.

클레이는 제 교수였던 분이자 친구입니다. 그의 이론은 Cloudflare가 어떻게 시장에 진출했는지, 효율적인 고객 확보, 빠른 개발주기 및 궁극적으로 우리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몇 주 전 그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슬퍼했습니다. 나는 이 기회를 통해 수년간 그의 멘토링과 지도에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전략을 이해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클레이의 책 Innovator 's Dilemma의 사본을 집어 올리면 많은것을 배울 수 있으며, 그의 연구를 통해 우리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수도 있습니다. 지난 분기부터 소수의 훌륭한 고객 승리를 거행하고 싶었습니다. 첫 번째는 Fortune 500 CPG 회사입니다. 온 프레미스 하드웨어에서 클라우드로 이전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주도권을 행사하고 있으며, 특히 기존 방화벽 BOX(?)를 교체하려고합니다.

그들은 플랫폼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이유로 Cloudflare를 선택했으며 궁극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소비자 브랜드 500개 이상을 우리의 네트워크로 이동시켰습니다. 그 결과 연간 계약 금액이 $290,000 이상인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2020년에 서비스를 확장 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멀티 클라우드는 가장 큰 기업 중 일부를 주도하는 또 다른 주제입니다. 

여러 공용 클라우드 백엔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일관된 Control plane으로 서비스를 보호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그들과 함께 AWS, Azure 및 Google Cloud 간의 트래픽을 원활하게 전달하면서 일관된 보안, 성능 및 안정성 프로파일을 보장했습니다. 그들은 연간 40만 달러의 3년 계약에 따라 250개의 브랜드를 Cloudflare로 옮겼습니다. 우리는 2020년 동안 이 고객들의 1,100개 브랜드를 더 많이 다루기 위해 관계를 확장 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새로운 제품 중 하나인 Magic Transit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Magic Transit은 Cloudflare의 글로벌 인프라를 사용하여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조직의 전체 네트워크를 보호합니다. 우리가 보고있는 혼란스러운 새로운 추세는 해커가 사무실 네트워크를 목표로하여 회사를 마비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이 지난분기 Fortune 500 금융 서비스 회사에 발생한 일입니다.

많은 유사한 회사와 마찬가지로 원격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해커가 사무실 인터넷 연결을 압도한다면 모든 직원이 작업을 수행 할 수있는 능력은 차단되게 됩니다. 이후 Cloudflare와 Magic Transit 제품으로 온라인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Magic Transit은 다른 레거시 하드웨어 또는 스크러빙 센터 기반 솔루션과 같이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고 인프라를 보호했습니다.

개발자들은 엣지 컴퓨팅의 힘을 깨닫고 있으며 Cloudflare가 이러한 추세를 주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성공을 마무리하는 것은 500개 이상의 지점이 있는 지역은행입니다. 이 예에서 내가 좋아하는 부분은 1일부터 Cloudflare의 통합 플랫폼을 얼마나 광범위하게 채택했는지 입니다. 그들은 성능, 방화벽, 사고 관리, 속도 제한 및 작업자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 15,000명을 대상으로하는 클라우드 기반 VPN인 Cloudflare Access를 선택했습니다. 이 거래는 연간 $370,000의 가치가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이것이 훌륭한 ROI와 그들이 소비 한 것, 레거시 하드웨어 및 그에 소요되는 모든 골칫거리들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4분기에 발표 한 Cloudflare for Teams와 S2 System 인수에 대해 발표 한 것은 좋은 소식입니다.

Cloudflare를 시작하여 모든 IT 조직의 근본적인 과제 중 절반을 해결했습니다. 인터넷에 노출되는 리소스와 인프라가 빠르고 안정적이며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를 해결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성능, 방화벽, 봇 관리, 속도 제한,로드 밸런싱 및 기타 여러 인프라 보호 제품입니다. 세계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서 멀어지고 있으며 전 세계 어디에서나 작동하는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추세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중 하나를 구축했습니다. 오늘날 Cloudflare 네트워크는 전 세계 200 개 도시에 걸쳐 있으며 거의 ​​모든 사람이 인터넷에 연결된 경우 100밀리 초 이내에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점은 수신한 원래 제품에 전원을 공급할뿐만 아니라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조직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있을뿐만 아니라 중요하게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제품으로 쉽게 확장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유연하게 구축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 달, 우리는 조직의 직원과 팀이 맬웨어 및 기타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안전을 유지하면서 업무 수행에 필요한 도구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IT조직의 과제 절반을 해결하기 위해 Cloudflare for Teams를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Ericsson, Ziff Davis 및 23andMe와 같은 조직에서 Cloudflare Access를 채택하고 레거시 하드웨어 기반 VPN에서 최신 Cloudflare 기반 제로 트러스트 모델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에 대해 훌륭한 채택을 보았습다. Cloudflare for Teams의 Cloudflare Gateway는 최신 차세대 방화벽입니다. 게이트웨이는 팀원이 맬웨어로부터 보호되고 성능 저하없이 전 세계 모든 장치에서 조직의 정책을 준수하도록합니다. 중요하게도 Access와 Gateway는 모두 기존 네트워크를 최상으로 구축하고 광범위한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를 활용하도록 구축되었습니다.

즉, 소규모 기업에서 가장 복잡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안전하고 빠르며 안정적이며 확장 가능합니다. 기존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매력적인 마진을 유지하면서 Cloudflare for Teams를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월에 S2 Systems 인수를 발표했습니다. S2는 사용자 장치가 아닌 클라우드에서 브라우저 코드를 실행하는 원격 브라우저 격리기술을 개발합니다. 이 솔루션은 엔드 디바이스로부터 보안 위협을 안전하게 격리하여 가장 큰 엔터프라이즈 보안 위협 중 하나를 방지합니다. 우리는 S2팀을 알게되었고 Cloudflare의 확장 가능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결혼 한 기술이 완벽하게 일치 함을 깨달았습니다. S2의 기술은 팀을위한 Cloudflare를 향상시켜 가장 보안에 민감한 조직이라도 속도를 늦추지 않으면서 보호 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S2팀이 Cloudflare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 CFO 토마스 페르, 실적발표]

4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51% 증가한 8억 8천만 달러를 기록. 2019 회계연도 총 매출은 전년 대비 49% 증가한 2억 8,800만 달러로, 전년도 성장률 43%에 비해 규모가 크게 증가

지역별로, 분기 별 미국의 수입은 51%, 매년 55% 증가했습니다. 우리의 국제 비즈니스는 전 세계적으로 48%씩 증가하고 총 매출의 약 49%를 차지하는 국제운영 수익으로 계속해서 잘 작동했습니다. 우리는 미국 이외의 중요한 잠재력을 본다

우리는 4분기에 5,800명 이상의 유료 고객을 추가했는데, 이는 8% 순차적 증가를 나타내며 연말에 총 고객 수는 82,000 명 이상으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습니다.

Q4 대기업 고객 수는 전년 대비 76% 증가하여 총 550곳으로 늘어났습니다. 이는 연간 237개의 대기업과 분기별 75개의 순 고객을 반영한 것입니다. Google은 대규모 고객을 해당 기간의 마지막 달에 연간 청구액이 $100,000 이상인 고객으로 정의합니다. Q4 대기업 고객 집단 내에서 2018년 말 현재 대기업은 약 절반이, 나머지 절반은 2019 년 내내 신규 및 확장 고객의 조합입니다. 

Q4, 달러 기준 순 유지율은 112.1 %로 지난 분기 대비 120 베이시스 포인트가 증가했으며 전년 대비 160 베이시스 포인트가 증가했습니다. 달러 기반 순 유지율는 전년도에 기존 고객의 청구를 유지하고 확장하는 능력을 측정합니다. 우리의 측정은 수축의 순, 이탈 순이며 유료 구독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무료 고객의 이점은 제외합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고객 유지율을보고 있으며, 성장하고있는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확장을 개선 할 수있는 충분한 기회가 있습니다.

총 운영 비용은 4분기 8억 8,300만 달러로 10%, 44% 증가했습니다. 직원 수는 총 1,270명으로 4분기에 직원 수를 늘렸습니다. 분기별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은 4,380 만 달러로 전년 대비 8%, 57% 증가했습니다.

판매량을 늘리고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은 물론 인원 수 증가로 인해 주로 증가했습니다. 작년 4분기 매출 대비 마케팅 비율이 매출의 50%에서 52%로 증가했습니다. 연구 개발비용은 분기에 2,290만 달러로, 플랫폼에 제품과 기능을 계속 추가함에 따라 매년9 %, 매년 47% 증가했습니다. 매출대비 R&D는 작년 4분기 27%에서 26%로 감소했습니다.

회계연도 2019의 순손실은 6억 6,500만 달러 또는 주당 0.48달러 순 손실입니다. 2019회계 연도의 유효세율은 마이너스 2.3%입니다. Q4 잉여현금흐름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2,300만 달러, 매출의 28%로 마이너스 2,300만 달러 또는 매출의 52%에서 개선되었습니다.

[ Q&A ]

Joel Fishbein - SunTrust Robinson Humphrey-분석가

Q. 안녕하세요. 다시 한 번, 올해 4 분기를 축하합니다. 토마스, 당신을 위해 하나만 있습니다. 무료 체험 비용이 영업 및 마케팅 라인에 할당되는 방식을 알려주시겠습니까? 그리고 이번 분기에 우리가 그것을 정량화하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까?

A. 하나는 회계문제입니다. 두 번째 각도는 퍼포먼스문제입니다.

두 가지를 다룰 것입니다. 따라서 회계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무료이용 고객의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을 설명하지만 해당 고객에게는 수익이 없기 때문에 매출 비용이 아닙니다. 그리고 한 명의 무료고객이 유료고객이 되면 해당 고객 지원 비용이 수익 비용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나 모든 무료고객의 비용을 매출원가로 재할당 할 경우 매출총이익률은 여전히 ​​70%를 훨씬 상회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4분기에 70% 이상, 19년 전체 회계연도에 70% 이상, GAAP또는 비GAAP 기준으로 볼 때 70% 이상일 것입니다. 따라서 성과는 회계결과가 아니라 진정으로 차별화 된 아키텍처의 결과입니다. 우리는 모든 표준위치에 있는 모든 서버에서 모든 제품을 실행할 수 있는 하나의 동종 소프트웨어 스택인이 표준 상용 하드웨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요를 관리하고, 전 세계 네트워크에서 용량 및 비용을 관리 할 수 ​​있으며, 이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네트워크 또는 이기종 네트워크를 필요로하는 단일 포인트 솔루션 제공 업체와 차별화됩니다. 

따라서 경쟁사 중 일부는 퍼포먼스 성능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는 무료 기술 비용이 아니라 기술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차별화입니다.

Q. 감사합니다. 그리고 전환 측면에서 하나의 빠른 후속 조치입니다. 무료 지불 전환과 관련하여 제공 할 수있는 측정 항목이 있습니까?

A. 우리는 이걸 다시 다룰 것입니다 - 이건 다음번에 다루는 것은 어떤가요? Q1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수익 기반 KPI와 정의가 어떻게 변경 될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역사적 수치를 제공 할 때 논의 내용을 정리할 것입니다. 저는 그게 그 토론을 시작하기에 올바른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 20. 1Q 실적발표

 

1Q 실적발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Cloudflare간단 분석글 - 서버 운영자들을 위한 '플레어'

 

https://exponentialgrowth.tistory.com/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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